㈜비즈블록스–㈜엘골인파운데이션, 블록체인 서비스 상용화 나서
㈜비즈블록스–㈜엘골인파운데이션, 블록체인 서비스 상용화 나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20.01.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 업체인 ㈜비즈블록스는 ㈜엘골인파운데이션과 Dapp 서비스 및 키오스크, 카이져월렛 결제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국 10여 개의 한의원을 비롯해 52개 지사와 약 2,000개의 판매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는 ㈜엘골인파운데이션은 이번 협약으로 ㈜비즈블록스의 아이져 체인에서 Dapp 서비스를 런칭하고 키오스크와 카이져 콜드 월렛, 맞춤형 결제 솔루션을 제공받기로 했다.

㈜비즈블록스는 ㈜엘골인파운데이션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카이져 월렛과 아이져 체인을 선두로 2020년에는 블록체인 서비스 상용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블록스의 ‘카이져 월렛’은 내장된 하드웨어기술(IC칩) CC(공동평가 기준) 최상위 등급(EAL6+)을 받았고, NFC(근거리무선통신) 카드형으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한 크기 및 형태로 지갑 속에 간편하게 소지할 수 있어 소비자로부터 기술력과 실용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키오스크에 블록체인을 연결해 카드 결제부터 암호화폐 결제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고, 영수증, 진료확인서 등 각종 서류도 콜드월렛을 통해 안정적으로 발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향후에는 쇼핑, 의료, 관광 등 콜드월렛 결제 솔루션 적용범위를 넓혀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자체 메인넷인 Aiser Chain의 빠른 전송처리 속도를 바탕으로 결제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한 결제 과정을 단축시켰으며, Aiser Chain의 API를 활용한 DApp chain을 통해 업종, 비즈니스 별 맞춤형 독자적인 체인을 구성할 수 있다. ㈜엘골인파운데이션 이외에도 ㈜아이팡코리아와 제주 여행 플랫폼 올레팡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와이드프로와 함께 공유&공익 플랫폼 ‘AbleUp’을 프로젝트를 런칭했다. 

㈜비즈블록스 관계자는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우리의 생활에 가장 밀접한 결제플랫폼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엘골인파운데이션과의 업무협약 이외에도 다양한 비즈니스 연계를 통해 블록체인 실용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엘골인파운데이션은 일본의 줄기세포 시술 기술을 가진 MK 코스메틱, 쯔보시 AI로봇 수술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바이오 분야 유수 기업들과 기술협의 및 독점계약을 맺은 회사이다. 독점 계약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가 진행되고 있으며, 엘골인 한의원 체인 시스템은 일본, 중국, 동남아 시장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