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x생활코딩,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코딩야학' 7기 모집
구글x생활코딩,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코딩야학' 7기 모집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12.3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과 생활코딩이 함께하는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코딩야학' 마지막 7기를 모집한다.
구글과 생활코딩이 함께하는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코딩야학' 마지막 7기를 모집한다.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코딩에 관심을 가지고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온라인 무료 코딩 수업 ‘코딩야학’ 프로젝트의 마지막 학기인 7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코딩야학은 구글코리아와 생활코딩이 함께 진행하는 무료 코딩 교육 프로젝트로, 비영리 단체 오픈튜토리얼스에 의해서 운영된다. 전공자나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코딩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 쉽게 혼자서 코딩을 학습할 기회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7년 6월 시작된 1기부터 최근 6기까지 총 7만3천355명의 참가자를 배출했으며 온라인 동영상 강의, 유튜브 라이브 멘토링 및 단체 스터디 학습 등 다양한 학습을 지원했다. 

오는 1월 3일부터 시작되는 ‘코딩야학' 7기는 ‘코딩수업’ 및 ‘프로젝트’ 두 가지 트랙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코딩 입문과 관련된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코딩수업’과 자유롭게 목표를 정해서 실행하는 ‘프로젝트’ 두 트랙 가운데 한 트랙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이번 7기는 ‘코딩야학’ 프로젝트의 마지막 기수로 이후 참가자를 상시 모집하는 체제로 전환할 방침이다.

코딩야학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생활코딩의 이고잉은 “지난 2년간 6개월간 7만 3천여명의 참가자가 코딩야학 프로젝트에 참가해 코딩의 세계를 탐험했다”면서, “7기 이후부터는 기수 모집이 아닌 상시 모집을 통해 누구나 언제든 코딩 학습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