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스트리밍 게임 출시 9일만에 가입자 1만 돌파
KT, 5G 스트리밍 게임 출시 9일만에 가입자 1만 돌파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12.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천 명 추가로 무료 체험 기회 확대
KT 5G 스트리밍 게임
KT 5G 스트리밍 게임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29일 기준 ‘5G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무료 체험 가입자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일 서비스 출시 후 9일 만의 결과로, 추가 5천 명에게 무료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이번에 선보인 5G 기반의 스트리밍 게임은 초고속ㆍ초저지연의 특성이 있는 5G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하여 즐기는 서비스다.

KT는 지난 21일 가입 시작 2일 만에 5천 가입자를 넘어섰고, 26일 7천 가입자를 확보한 데 이어 29일 오전 1만 가입자를 달성했다. 이는 콘솔 및 각 게임의 타이틀 구매 없이도 고화질 대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이에 KT는 서비스 무료 체험의 기회를 추가 5천 명에게 확대할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 초기 가입자들에게 원활한 게임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만 명으로 가입자 수를 제한하였으나, 고객 성원에 부응코자 데이터 이용 환경을 추가 분석해 가입자 한도를 늘린 것이다.

KT 5G사업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3월 서비스 시에는 누구나 들으면 알 만한 더 좋은 게임 타이틀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무료 체험 기간 중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