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썬라이크’, 블루투스 기반 유럽 스마트 조명 브랜드에 탑재
서울반도체 ‘썬라이크’, 블루투스 기반 유럽 스마트 조명 브랜드에 탑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2.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가 장착된 스마트 조명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가 장착된 스마트 조명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는 유럽 소재 카삼비테크놀로지스와 기술 협력해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SunLike)’가 적용된 스마트 조명 설계를 개발, 이탈리아 조명 브랜드 ‘포마라이팅’의 신규 제품라인에 공급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반도체 썬라이크 칩온보드(COB) LED 패키지가 적용된 포마라이팅 스마트 조명은 트랙 장착형 스포트라이트이다. 모델 ‘모토-제로 40 콤파소(’는 세계 유일의 초소형 전동식 조명이며, ‘모토-제로 66 줌’은 박물관, 미술관, 상업용 공간 등을 위해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블루투스를 연결한 스마트폰 앱으로 조명 전원제어, 밝기 및 색상 조절, 빛의 각도뿐만 아니라, 조명기구를 수직 90° 기울기부터 수평 360° 회전시키는 기능까지 갖춰 빛 방향조절이 손쉽다.    

서울반도체 특허기술인 썬라이크는 자연광 스펙트럼(빛배열) 곡선을 재현한 세계최초 LED 솔루션이다. 색상의 구현 정도를 나타내는 연색지수(CRI)도 평균 CRI-80 수준인 반면, 썬라이크는 최고치 ‘CRI-100’에 가까운 ‘CRI-97’에 달해 조명 아래에서도 자연광으로 보는 듯한 효과를 주어 사물의 본래 색상을 그대로 표현한다. 난반사 및 눈부심을 일으키는 강한 블루라이트 피크 역시 자연광과 동일한 수준으로 낮춰 선명한 명암대비 및 입체감, 균일한 빛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반도체 유럽영업담당 손민수 상무는 “인간의 웰빙과 최적의 전시환경을 선사하는 자연광 스펙트럼 LED 썬라이크와 블루투스 기술을 결합해 LED 스마트 조명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