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산업용 셀룰러 모듈, SK텔레콤 인증 획득
유블럭스 산업용 셀룰러 모듈, SK텔레콤 인증 획득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12.26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모든 단계 보안 구현
유블럭스 SARA-R4
유블럭스 SARA-R4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블럭스는 SARA-R410M-73B 모듈이 SK텔레콤의 LTE-M 네트워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 모듈 제품은 스마트 검침, 텔레매틱스, 자산 및 차량 추적, 보안 시스템, 건물 자동화, 스마트 조명 솔루션, 커넥티드 헬스 분야 등 각종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을 광범위하게 지원가능하다.

SARA-R410M-73B 모듈은 변경 불가능한 제품 고유의 RoT(root of trust)를 탑재하고 있어 핵심 IoT 솔루션에 이상적이며 이는 신뢰할 수 있는 첨단 보안 기능을 갖춘 장치를 구현할 수 있는 바탕을 제공해준다. 

유블럭스 서비스/보안 부문 책임자인 에릭 하이저는 “유블럭스는 무선 통신과 위치 추적 모듈의 설계에 있어 보안을 항상 중요시해 왔다”며, “이를 위해 그 분야의 특허 기술을 보유한 쿠델스키사와 기술 제휴를 맺었으며 SARA-R410M-73B은 이 특허 기술이 적용된 장치 및 데이터 보안 기능을 탑재한 최초의 유블럭스 상용 모듈이다”고 말했다.

손광수 유블럭스 한국지사장은 "향상된 보안 기능이 추가된 SARA-R410M-73B 제품이 SK텔레콤  LTE-M 네트워크 인증을 획득함으로서, 고객사는 보다 다양한 산업용 IoT 솔루션에 유블럭스의 제품을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