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SDDC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대 나서
아토리서치, SDDC 솔루션으로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대 나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2.2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연성ㆍ경제성 고려한 HCI로 SDDC 플랫폼 내년 출시
아토스택 제품 로고
아토스택 제품 로고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가 자사의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을 접목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솔루션으로 국내 클라우드 비즈니스 확대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는 내년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기술과 오픈스택을 통합한 SDDC 솔루션 ‘아토스택(ATTO STACK)’을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로 구현해 새롭게 출시하며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아토스택’은 아토리서치의 ‘하이퍼컨버지드 오픈 아키텍처(HCOA)’라는 독자적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오픈스택 컨트롤러, SDN, 서버, 스토리지 등을 HCI로 구현한 솔루션이다. 회사는 특정 벤더에 대한 종속성을 제거한 HCI로 고객이 원하는 가상화 기술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과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기간을 수일내로 단축시켜 전체 구축예산을 절감해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토리서치는 향후 새로운 SDDC 솔루션을 통해 ▲파트너사를 통한 솔루션 공급 ▲국내 SI기업과의 협업 ▲클라우드 관련 국내 SW 개발사와의 제품 연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국내 클라우드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정재웅 아토리서치 대표는 “아토리서치의 SDDC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 국내 기술로 만든 제품을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