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PC방창업,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이 핵심
성공적인 PC방창업,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이 핵심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9.12.2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창업에 주목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업체 간 경쟁도 심화되는 분위기다. 이에 몇몇 PC방은 가격 인하를 단행해 가격 경쟁력을 우위로 고객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하지만 PC방 이용 요금의 경우, 10년 전과 동일한 수준으로 물가 반영이 되지 않는 실정이다. 이마저 할인에 들어간다면, 상권 내 PC방은 물론 전반적인 업종 생태계에도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 가운데, 피시방창업 브랜드 해피로PC방은 가격 할인이 아니라 향상된 게이밍 환경과 상품 개발 등 차별화 전략으로 모객에 집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러한 시스템은 기존 고정 고객층의 두터운 신뢰를 받음과 동시에, 신규 고객 유치에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해피로PC방은 쾌적한 PC방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매장과 흡연실의 환기 구조를 분리해 깨끗한 실내 환경을 만드는 4중 공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착좌감이 우수한 게이밍 의자 및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듀얼 모니터 등이 구비돼 있다. 사양과 인테리어를 모두 만족시키는 LED 컴퓨터 케이스는 물론, 고사양 PC와 먹거리를 즐기며 넓게 사용 가능한 책상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시스템이 마련돼 있다. 

이곳은 체계적인 가맹 관리 시스템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주 간 상생을 도모한다. 계약 후에는 SGI 서울보증보험을 통해 인테리어 시공과 가맹비를 보장해 안전한 계약을 지원한다. 해피로PC방은 ADT캡스와 MOU를 체결, 보다 안전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본사에서 개발한 메뉴를 적용한 먹거리 시스템으로 매출 상승에도 기여한다. 현재까지 오픈 후 매장 시공에도 문제가 발생한 사례가 없는 등 본사와 가맹점은 탄탄한 신뢰를 쌓고 있다. 이에 가맹점주가 자필 추천서를 써줄 만큼 만족스러운 파트너십이 이뤄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해피로PC방 관계자는 “PC방은 서비스와 매장 차별화를 경쟁력으로 삼아야 살아남을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실시, 원활한 가맹점 운영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로PC방은 12월 한 달간 PC방창업비용을 줄여주는 혜택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피로PC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