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트릭스-베인앤드컴퍼니, 고객 경험 관리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퀄트릭스-베인앤드컴퍼니, 고객 경험 관리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2.1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경험 관리 플랫폼 ‘NPS 프리즘’ 국내 사업 확장 도모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오른쪽)와 정지택 베인앤드컴퍼니 서울사무소 대표가 고객경험 관리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오른쪽)와 정지택 베인앤드컴퍼니 서울사무소 대표가 고객경험 관리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퀄트릭스는 베인앤드컴퍼니와 고객경험 관리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SAP는 2018년 11월 퀄트릭스 인수를 공식 발표하고 올해 1월 인수를 완료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식에는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 정지택 베인앤드컴퍼니 서울사무소 대표 등 양사 임원진들이 참석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퀄트릭스와 베인앤드컴퍼니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공동 개발된 혁신 경험 관리 플랫폼 ‘NPS 프리즘(NPS Prism)’의 한국 사업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올해 3월 출시한 ‘NPS 프리즘’은 고객의 충성도, 재구매율 등을 나타내는 ‘순추천고객지수’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의 혁신을 도모하는 플랫폼이다. 소비자가 브랜드를 경험하는 개별 상황을 심층 분석해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고 있거나 부족한 접점을 파악하고, 이에 기반해 고객 경험 제고를 위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양사는 NPS 프리즘의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 운영을 위한 협력과 동시에, 국내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공동 사업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합의했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는 “베인앤드컴퍼니 서울사무소와의 포괄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들이 소비자의 피드백을 깊이 분석하고, 이에 기반한 실제적인 인사이트로 고객 경험 개선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지택 베인앤드컴퍼니 서울사무소 대표는 “퀄트릭스와 협력해 공동 개발한 NPS 프리즘을 국내 기업들에게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고객 충성도 향상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국내 기업들에게도 제공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