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PC방창업 후 먹거리에서 게임대회까지…매출향상 지원
스타덤PC방, PC방창업 후 먹거리에서 게임대회까지…매출향상 지원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9.12.1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방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주요 관심사 중 하나는 프랜차이즈 PC방 브랜드의 지원 내용이다. 고객 선호 브랜드를 선택하되, 현실적인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요소들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게임 유저 중심의 PC방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가맹점 별 특별 게임대회를 개최하는 브랜드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순히 게임 이벤트를 여는 것이 아닌, 본격 대회 개최를 통해 가맹점 매출을 높이고, 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다.

대표적인 브랜드가 바로 스타덤PC방. 피시방창업 프랜차이즈 스타덤PC방은 자사만의 노하우를 통해 경쟁아이템을 개발하고 브랜드 고유의 게임대회를 운영하는 등 매출향상에 기여하면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스타덤PC방은 회사 내부에 게임대회를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는 다수의 전문가가 배치되어 있어 본사 차원의 전국 및 지역 단위 게임대회 개최는 물론, 각 가맹점별로 게임대회를 지원하면서 고객 및 가맹점주를 만족시키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피파온라인4, 카트라이더 등의 게임대회가 365일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초보자도 참여할 수 있어 PC방 이용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지난 8월에는 PC방 업계 최초로 E-SPORTS 팀을 결성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365일 즐거운 PC방'을 모토로 하는 스타덤PC의 경영철학과 건전한 E-SPORTS의 발전을 위한 바람을 담고 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자동 센서를 통해 간편하게 자외선 살균 처리해 주는 PC방 책상도 스타덤PC방의 주요 경쟁아이템이다. 'UV클린데스크'와 같은 방식으로 헤드셋을 살균하는 헤드셋 보관함 'UV헤드셋BOX'가 대표적. 여기에 스타덤PC방의 상징과 같은 상하 배치 방식의 듀얼 모니터 '헤드업 모니터'와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되어 스마트폰 없이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터치 모니터' 등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아이템을 대거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이러한 요소 외에도 피씨방창업에서 중요한 먹거리를 통한 추가 매출 요소도 갖추었다. 스타덤PC방 전 매장에는 프리미엄 먹거리 브랜드 ‘방방쿡쿡’이 입점해 있는데, 전국 가맹점의 먹거리 데이터를 분석해 엄선된 메뉴만을 서비스하는 것이 특징이다.

간편하지만 건강을 담은 메뉴를 기본으로 하되, 배달이 가능하고, 다른 PC방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메뉴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었으며, 이로 인해 단골 확보와 매출 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관계자는 “차별화가 쉽지 않은 PC방 경쟁 구조에서 먹거리 메뉴는 40%의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는 히든 키”라며, “전국적으로 900호 창업점을 달성한 스몰비어 대표 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본부, 12/10~17/10 계약종료)', 한식국밥 대표 브랜드로 전국 105호 가맹점을 달성한 '순남 시래기', 갤러리 감성주점 '지금 보고싶다'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베테랑 경영진이 관리하고 있어 더욱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스타덤PC방은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으며,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신규 가맹점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