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여 올 한 해 불경기 속에서도 기업의 성장을 위해 했던 노력을 되돌아보고 2020년을 맞이해 좀 더 효율적으로 우리 기업과 상품에 대해 알릴 마케팅 방법은 무엇인지 고려해야 할 시기가 찾아왔다.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는 스마트폰 사용량에 따라 앞으로도 온라인 홍보는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을 통해 얼마나 많이 노출되느냐가 관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노출량을 위해 이용하게 되는 온라인 광고의 경우 부담없이 누구나 접할 수 있고 단기적으로 큰 파급력을 기대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무분별한 광고 남발로 인한 거부감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될 수도 있다는 리스크가 있다.
에이피알플러스 관계자는 “기업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홍보를 원한다면 언론홍보 마케팅이 도움된다”며 “온라인으로 기사가 배포돼 포털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어 파급력이 높고 자극적인 내용의 단기성 광고에 비해 거부감도 덜하다”고 조언했다.
온라인 언론홍보는 언론을 통해 온라인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는 마케팅 방법으로 소비자와 접하는 거리도 좁으며 기사 형식으로 다가가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은 장점이 있다.
또한 한번 기사가 배포되면 시간이 지나도 키워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비교적 낮은 비용으로 장기적인 브랜드 홍보를 기대해 볼 수 있어 온라인 언론홍보를 선호하는 기업이 많다.
한편 에이피알플러스㈜는 2001년도 설립되어 19년 업력의 온라인 언론홍보 대행사로 정부기관, 공공기관,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 프랜차이즈 등 약 4천 1백여 곳 이상 기업의 홍보 경험을 자랑한다.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부동산, 병의원, 소상공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 분야에 맞는 홍보 컨설팅, 보도자료 배포, 온라인 광고대행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PR대행사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