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오픈 후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 시스템 확인 필요해”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PC방 창업, “오픈 후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 시스템 확인 필요해”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12.1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안정적인 PC방 창업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향한 주목도 역시 높아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은 본사의 체계적인 시스템 하에 운영 및 관리를 진행할 수 있고, 다양한 변수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인식된다.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을 위해서는 매장 오픈 후가 관건이라고 볼 수 있다. 창업 준비 과정뿐만 아니라 오픈 후에도 지속적으로 관리가 실시되는지를 꼼꼼히 확인해봐야 한다. 정작 매장 오픈 이후, 본사의 관리가 소홀해진다면 인테리어 유지-보수 및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프랜차이즈 PC방 브랜드 피에스타PC방은 원활한 관리 체계를 구축해 가맹점 운영을 지원하는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피에스타PC방은 현재 전 가맹점 카톡방을 운영해 매장 오픈 후에도 본사와 가맹점간 적극적인 소통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매장 오픈 전에는 대화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인테리어 공정 현황을 공유, 투명한 인테리어 시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112 Daily 가맹 관리’로 오픈 후 1개월 밀착 관리, 주 1회 이상 해피콜 관리, 연 2회 이상 방문 관리 등을 실시해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피에스타PC방은 전국 가맹점 매출액도 모두 공개해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주에게도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피에스타PC방은 가맹점주로부터 감사패를 받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최근 피에스타PC방 가맹점을 오픈한 경기 H점의 점주는 “타 프랜차이즈 PC방과 달리 피에스타PC방은 질문에 대한 피드백을 빨리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다양한 운영 및 관리 시스템으로 가맹점 케어를 진행해 오픈 후에도 만족스럽게 매장 운영을 하고 있다”고 창업 후기를 전했다. 

한편, 피에스타PC방은 창업경영신문에서 ‘2019 PC방 프랜차이즈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피에스타PC방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피에스타PC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