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소상공인 지원 유튜브 영상 ‘소빅’ 조회수 300만 건 돌파
SK텔레콤 소상공인 지원 유튜브 영상 ‘소빅’ 조회수 300만 건 돌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2.12 1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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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SK텔레콤 소상공인행복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12일 SK텔레콤 소상공인행복센터 개소식이 열렸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이 유튜버들과 함께 제작한 소상공인 지원 유튜브 콘텐츠 ‘소빅(SOVIC)’ 조회수가 한달 여 만에 300만 건을 돌파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행복나래(대표 김태진)는 소상공인과 사회적기업을 돕기 위한 유튜브 ‘소빅(SOVIC)’ 콘텐츠 총 50여 편의 조회수가 300만 건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소빅’(SOVIC; Social Value Influencer Community)은 사회적 가치 창출 의지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유튜브 인플루언서(Influencer)들을 선발해 교육하고 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골목상권의 소상공인과 사회적 기업을 알리기 위해 지난 11월 27명의 유튜버를 선발(‘소빅 1기’)했다. 이후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이해와 콘텐츠 제작 멘토링을 거쳐, 이들이 제작한 약 50여편의 유튜브 영상을 공개했다. 

SKT 이준호 SV추진그룹장은 “SK텔레콤은 소빅, 소상공인행복센터 이외에도 5G부스트파크, 열린멤버쉽, 행복크레딧 등 소상공인 대상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같이 성장하는 사회’라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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