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엔비디아 RTX 기반 GPU 탑재한 ‘아놀드 6’ 출시
오토데스크, 엔비디아 RTX 기반 GPU 탑재한 ‘아놀드 6’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12.1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RTX 기반의 GPU 탑재한 ‘아놀드 6’
엔비디아 RTX 기반의 GPU 탑재한 ‘아놀드 6’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오토데스크가 엔비디아 RTX 기술 기반의 아놀드 GPU가 탑재된 ‘아놀드 6’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놀드 GPU를 탑재한 아놀드 6는 룩 개발부터 최종 프레임 렌더링에 이르기까지, 아티스트 및 스튜디오가 콘텐츠를 생성하고 반복하는 작업을 단순화한다. 이를 통해,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작업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속도와 유연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렌더링 용량을 확장시켜 제작흐름의 변화를 수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아놀드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CPU와 GPU 렌더링 간에 원활한 전환이 가능하여, 클릭 한 번으로 동일한 설정을 유지할 수 있다. 아놀드 GPU는 엔비디아의 옵틱스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엔비디아 RTX 기술을 활용하도록 최적화되었다.

크리스 비아노 오토데스크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 담당 수석 총괄은 “콘텐츠 공급업체들이 콘텐츠 품질에 대해 높아지고 있는 고객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려 함에 따라, 렌더링 워크로드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창조적인 작업 프로세스에서 속도와 상호작용은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졌다. 아놀드 6는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여 CPU 렌더러에서 알려진 것과 동일한 고품질 렌더링 결과로 로드를 가볍게 한다. 아놀드 GPU가 최신 RTX GPU와 RTX 서버에서 구동되도록 최적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했다. 이 최신 업데이트를 신규 및 기존 아놀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차드 케리스 엔비디아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담당 총괄은 “엔비디아 RTX GPU를 기반으로 하는 아놀드 GPU는 그래픽 전문가들이 작업속도를 높이고, 마감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줄 것이다. 오토데스크는 아놀드 렌더러를 위해 RTX를 채택한 최초의 기업이었다. 아티스트들이 아놀드 6의 GPU가 구현해내는 새로운 차원의 상호작용성, 유연성, 그리고 획기적인 속도를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