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스로드, 간호 공무원 시험 채용 대비 ‘2020 간호패스’ 제공…2020 간호직·보건직 공무원 프리패스 50% 할인
널스로드, 간호 공무원 시험 채용 대비 ‘2020 간호패스’ 제공…2020 간호직·보건직 공무원 프리패스 50% 할인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9.12.0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내년도 공무원 채용 시험 일정을 확정, 발표했다. 국가직과 지방직 증원이 지난 1991년 이후 29년 만에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점쳐지는 가운데, 서울시도 2020년도 제1회 서울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을 공개하면서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내년 제1회 서울시 지방 공무원 임용시험은 행정직군과 기술직군을 합해 총 650명 선발 예정이며, 그중 8급 간호 직렬은 가장 많은 16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간호 공무원은 공무원 직업 자체의 안정성과 합격 시 8급으로 공무원 생활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간호 공무원으로 진로를 설정하는 간호학과 재학생이나 졸업생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서울시가 2020년도 제2회 서울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도 간호직 8급 공무원을 선발할 것으로 예상돼 간호직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내년 3월, 6월에 치러지는 서울시 공무원 필기시험은 생물,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 3개 과목으로 구성돼 지방직 5과목(국어, 영어, 한국사, 간호관리, 지역사회간호)에 비해 수험생들의 부담이 적다. 합격 후에도 3교대 근무를 하는 임상 간호사와 달리 규칙적인 근무가 가능해 수험생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에 간호 포털 사이트 ‘널스로드’에서는 2020년도 간호직 공무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2020 간호패스’ 강좌를 개설해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0 간호패스는 국어, 영어, 한국사 과목을 포함한 각 직렬 선택과목이 모두 제공된다. 2019년 간호직 시험의 출제 경향을 반영한 2020년 대비 최신 콘텐츠가 준비돼 있으며, 공무원 전문 강사진이 베스트셀러 교재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에 더해 널스로드에서는 간호패스와 함께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할인 혜택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이 타사 수강 내역이 있는 경우, 수강내역을 인증하면 널스로드의 간호사 공무원 프리패스 상품의 50% 할인쿠폰을 지급해 수험생들의 수강 부담을 줄여준다.

널스로드 관계자는 “정부가 오는 2022년까지 간호 직렬 공무원의 수를 크게 늘릴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간호직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니즈에 부합해 간호 공무원 인터넷 사이트를 오픈했다”며 “간호직 공무원 사이트 널스로드에서는 간호 공무원 대비 수험 콘텐츠 외에도 제60회 간호사국가고시 대비 수험 콘텐츠와 간화학과 편입 강의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널스로드 사이트는 메가스터디교육에서의 인강 서비스 노하우와 아이비김영의 축적된 콘텐츠를 결합해 전문적이고 만족도 높은 간호 전문 포털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