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 AWS 웨이브렝스 발표
아마존웹서비스, AWS 웨이브렝스 발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12.0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 네트워크 에지에서 한 자리수 밀리세컨드 레이턴시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원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AWS 리인벤트(AWS re:Invent) 행사에서 5G 네트워크 기반으로 한 자릿수 밀리세컨드(ms) 레이턴시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 웨이브렝스(AWS Wavelength)를 발표했다. 

웨이브렝스는 AWS 컴퓨트 및 스토리지 서비스를 5G 네트워크 에지에 탑재해, 머신러닝 추론, 자동 산업 기기, 스마트카 및 스마트 시티, 사물인터넷(IoT),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과 같은 초저지연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5G 네트워크 에지에 AWS 솔루션을 제공해, 초저지연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일부를 이 5G 네트워크상에 배포한 다음, 이를 다시 애플리케이션과 AWS에서 구동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에 매끄럽게 연결하도록 한다.

AWS 고객사들은 그들이 현재 사용하는 친숙한 AWS API, 도구, 기능들을 활용해 전 세계 5G 네트워크 에지에 저지연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다. 

AWS는 미국 전역에 AWS 웨이브렝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버라이즌과 협업할 계획이다. 현재 AWS 웨이브렝스는 시카고의 버라이즌 5G 에지 네트워크에서 선정된 고객들에게 파일럿 버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AWS는 SK텔레콤, 보다폰, KDDI 등과 같은 유수 통신사들과 협업해 한국을 비롯해, 2020년에 유럽, 일본 등에 AWS 웨이브렝스를 론칭할 예정이며, 다른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추가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