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장거리 블루투스 저전력 모듈 출시
유블럭스, 장거리 블루투스 저전력 모듈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12.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향 탐지 및 최대 105°C 작동
유블럭스 NINA-B4
유블럭스 NINA-B4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유블럭스가 5일 NINA-B4 블루투스 저전력 모듈(BLE) 시리즈를 발표했다. 

노르딕세미컨덕터의 최신 칩 모델인 nRF52833을 토대로 개발된 NINA-B4는 장거리 블루투스 통신, 블루투스 메시 및 블루투스 방향 탐지를 포함한 다양한 블루투스 기능이 가능하다. 이 모듈은 커넥티드 산업, 스마트 홈, 스마트 빌딩, 스마트 시티, 자산 추적 및 e-헬스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완벽하게 맞춰줄 수 있다.

NINA-B4 시리즈에서 가장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은 방향 탐지 기능이다. 이 기능은 블루투스 5.1 버전의 핵심 구성요소로, 고정밀 위치추적이 실내에서도 가능하도록 구현된 것이다. NINA-B4는 도래각(AoA)과 발사각(AoD) 방향 탐지 및 실내 위치 추적 애플리케이션에서 송수신기의 기능이 모두 가능하도록 설계된 모듈이다.

AoA 기반으로 구현할 경우, 다중 안테나 배열로 구성된 고정형 비콘은 1 미터 이하의 정확도로 트래커의 위치를 표시하기 위하여 해당 추적 장치가 송출하는 신호의 도래각을 결정한다. AoD 기반으로 구현하면, 추적 장치는 고정형 블루투스 비콘의 다중 안테나 배열로부터 송출된 신호의 발사각을 계산하여, 삼각 측량을 통해 자신의 위치를 결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