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클라우드 혁신 위해 구글 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넷앱, 클라우드 혁신 위해 구글 클라우드와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2.0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넷앱코리아(대표 김백수)는 2일 조직들이 모든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혁신할 수 있도록 넷앱 클라우드 볼륨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넷앱 클라우드 볼륨 ONTAP, 넷앱 HCI의 앤토스 지원의 상용화(GA)를 발표했다.

기업들이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민첩성과 효율성의 혜택을 모두 얻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적절한 곳에 안전하게 저장되고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되고 확장이 가능해야 한다.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동할 수 있는 최대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하고 있다. 넷앱과 구글 클라우드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은 구글 클라우드에 최적화되고 인증된 완벽하게 통합된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솔루션으로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IDC의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부문 리서치 디렉터 디팍 모한은 “IDC 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가 증가하는 추세는 스토리지 성능에 대한 의존성을 보여주고, 기업들은 점점 규제 준수, 자동화, 데이터 이동성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넷앱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에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를 구동하는 조직은 높은 성능과 가장 집약적인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빠르게 혁신을 이룰 수 있다”고 전했다.

구글 클라우드의 글로벌 에코시스템 부문 기업 부사장(CVP) 케빈 이치푸라니는 “넷앱과 파트너십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도입이 기능해졌고 넷앱 솔루션을 구글 클라우드에서 사용될 수 있게 됐다. 또한 넷앱의 검증된 HCI에서 앤토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에게 앤토스에서 구동 가능한 온프레미스 하드웨어 솔루션들의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넷앱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부문 총괄 앤써니 라이는 “넷앱의 미션은 고객이 퍼블릭 클라우드의 혜택을 실현해 클라우드를 통한 혁신을 이루고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이러한 미션은 구글 클라우드가 온/오프프레미스에 추구하는 가치와 연계된다. 강력한 넷앱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 및 솔루션은 구글 클라우드 환경과 완벽하게 통합돼 조직들은 더욱 높은 수준의 데이터 관리와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분석, 머신 러닝에 관련된 구글 클라우드의 업계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혜택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