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WD 레드 스토리지 새제품 3종 출시
웨스턴디지털, WD 레드 스토리지 새제품 3종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11.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 사업자 및 재택 근무자에 최적화된 성능, 내구성, 용량 및 접근성 제공
웨스턴디지털 WD 레드 스토리지 신제품 3종
웨스턴디지털 WD 레드 스토리지 신제품 3종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이 NAS를 활용하는 소규모 사업자 및 재택 근무자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NAS용 스토리지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하이브리드 NAS 환경에서의 성능 개선 및 캐싱 능력을 향상시키는 ‘WD 레드(WD Red)’ 제품군 최초의 SSD ’WD 레드 SA500 NAS SATA SSD(WD Red SA500 NAS SATA SSD)’를 비롯해, 14TB 대용량으로 선보이는 ‘WD 레드 NAS HDD(WD Red NAS HDD)’, ‘WD 레드 프로 NAS HDD(WD Red Pro NAS HDD)’ 등 3종이다. 

가상화가 증가함에 따라 최신 NAS 시스템에서 10GbE(Gigabit Ethernet) 또는 그 이상의 연결 속도가 필수로 자리 잡았다. 특히 성능이 저하되는 병목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SSD의 빠른 속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환경의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지원하기 위해 스토리지 디바이스는 높은 내구성과 빠른 속도, 대용량을 갖춰야 한다. 이번 신제품은 웨스턴디지털 WD 레드 포트폴리오의 검증된 신뢰성을 바탕으로 엔드유저의 취약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WD 레드 SA500 NAS SATA SSD의 경우 NAS 시스템에서 캐싱 솔루션으로 활용해 성능을 향상시키며, 대용량 WD 레드 NAS HDD와 WD 레드 프로 NAS HDD는 동일한 NAS 디바이스에 더 많은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지브 파즈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마케팅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NAS 시스템에서의 성능 향상은 곧 짧은 시간 내에 더 많은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음을 뜻한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소규모 사업자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많은 결과물을 생산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잠재적 수입도 늘어나게 된다”며 “WD 레드 포트폴리오의 최적화된 내구성과 더 높은 용량은 큰 파일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 스토리지 대역폭으로 인한 스트레스도 감소시킨다. 최신 WD 레드 SSD 솔루션을 통해 대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크리에이터들은 SSD가 대용량 파일과 자주 액세스하는 파일 모두에 캐싱 매커니즘으로 작동하는 하이브리드 NAS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