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미디어텍, PC에서 5G 경험 제공 위해 파트너십 체결
인텔-미디어텍, PC에서 5G 경험 제공 위해 파트너십 체결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26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텔이 차세대 PC 환경을 위한 5G 모뎀 솔루션의 개발, 인증 및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미디어텍과 협력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인텔은 미디어텍이 개발할 5G 모뎀을 포함해 5G 솔루션의 사양을 정의할 예정이다. 인텔은 또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최적화 및 검증을 지원하고, OEM 파트너를 위한 시스템 통합 및 공동 엔지니어링을 지원한다. 

그레고리 브라이언트 인텔 수석 부사장 겸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 총괄은 “5G는 사람들이 세상과 소통하는 방식을 바꿀 새로운 차원의 컴퓨팅과 연결성을 촉발시키고 있다”며, “미디어텍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엔지니어링, 시스템 통합 및 향상된 연결성을 지원하는 업계 선도기업들과 함께 세계 최고 수준의 차세대 PC에서 5G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1년 상반기 델과 HP가 OEM 중 처음으로 인텔과 미디어텍의 5G 솔루션이 탑재된 노트북을 출시한다.

조 첸 미디어텍 사장은 “인텔과 함께 개발한 PC용 5G 모뎀은 가정 및 모바일 플랫폼에서 5G를 구현하는 데 필수적이다”며, “5G는 개인 컴퓨팅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며, 컴퓨팅 분야의 업계 선도기업인 인텔과 협력해 글로벌 시장을 위한 5G 기술 설계에서의 미디어텍의 전문성을 강조할 것이다. 특히 이번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은 개인 PC에서 더 빠르게 검색하고, 스트리밍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지금껏 상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5G를 통해 혁신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