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940억원 규모 투자 유치
애피어, 940억원 규모 투자 유치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인공지능(AI) 기업 애피어가 시리즈D 펀딩을 통해 미화 8,000만 달러(한화 약 9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TGVest 캐피탈, HOPU-ARM 이노베이션 펀드, 테마섹의 파빌리온 캐피탈, 인시그니아 벤처 파트너스, 자프코 인베스트먼트 및 UMC 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애피어가 유치한 총 투자 금액은 미화 1억6,200만 달러(한화 약 1,900억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로 확보한 자금은 애피어의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확장하는 것을 포함,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 인재 확보,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 영역을 넘어서 새로운 산업에까지 적용될 수 있는 AI 혁신에 투입될 예정이다. 

치한위 애피어 공동창업자 겸 CEO는 “애피어는 우리 삶을 더 편안하게 만드는 데 도움되는 AI 개발에 전념해 왔으며, 애피어의 고객이 최첨단 기술을 통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투자사들은 애피어와 비슷한 성장 단계에 있는 회사들에 투자한 경험이 많은 회사들이다. 이는 기업이 AI를 채택하고 활용하는 방식에 혁신을 가져옴으로써 변화하는 비즈니스 상황에 원활히 대응하고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애피어의 궁극적인 목표를 더 빨리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의의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