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스마트 워크&라이프 앱 서비스 '클라우드스페이스' 베타 서비스 오픈
티맥스오에스, 스마트 워크&라이프 앱 서비스 '클라우드스페이스' 베타 서비스 오픈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스페이스 BI
클라우드스페이스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기업 및 일반 고객 대상 클라우드 앱 서비스인 ‘클라우드스페이스’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ㆍ한상욱)는 클라우드스페이스를 통해 클라우드 상에서 스마트 워크&라이프(Smart Work&Life)를 지원하는 다양한 앱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를 기반으로 다양한 앱 서비스의 신속한 개발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티맥스 그룹사의 모든 클라우드 기술을 총 집약한 서비스이자 클라우드 앱 개발 플랫폼이다.  

사용자에게는 기본적으로 개인 공간인 '마이스페이스(MySpace)'가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목적과 관심사에 따라 다른 사용자와 협업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스페이스(Space)’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스페이스 내 하위 공간인 ‘룸(Room)’을 만들어 체계적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클라우드스페이스 사용자는 클라우드오피스(CloudOffice), 티-드라이브(T-Drive) 등을 통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여러 대의 PC,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공동 문서 작업 및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다.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미팅(CloudMeeting), 메신저 티-토크(T-Talk), 메일 시스템 티-메일(T-Mail) 등 다양한 앱으로 효율적인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다.

특히 클라우드오피스는 티맥스 자체 오피스 프로그램인 ‘투오피스(ToOffice)’를 클라우드 상에서 100%의 기능으로 구현했다. 하나의 플랫폼 위에서 일원화되어 간편하게 개인 및 팀의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킬러 앱이다. PC용 오피스 대비 일부 제한된 기능만을 제공하는 웹오피스 혹은 값비싼 외산 오피스를 사용하던 사람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된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만들고 모일수록 즐거운 공간, 클라우드스페이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일, 공부, 취미 등을 융합해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자들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스마트 워크&라이프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