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브레인-퍼플러스 MOU체결…체험형 키즈 콘텐츠 사업 및 지속적인 개발과 협업 예정
와이드브레인-퍼플러스 MOU체결…체험형 키즈 콘텐츠 사업 및 지속적인 개발과 협업 예정
  • 이정표 기자
  • 승인 2019.11.2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드브레인(대표 정혜원)가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힐리(cocoheali) 개발사 ㈜퍼플러스(대표 박은정)와 키즈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사업화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와이드브레인의 데이터 기술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인프라와 퍼플러스의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를 활용하여, 체험형 키즈 콘텐츠, 기술결합형 에듀테인먼트 사업을 위해 체결하였다.

와이드브레인은 ‘새로운 교육 도구, 새로운 세대의 대화법 : 게임’이라는 슬로건으로 게임저작도구서비스와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며, 에듀테크 시장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런칭한 퀴즈타운은 현실 세계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을 퀴즈로 호기심을 갖고 지식을 자연스럽게 전달될 수 도록 기획한 게임으로 퀴즈로 도시를 육성하는 성취감과 함께 게임 세상 속 브랜드, 캐릭터, 건물을 현실 세계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퍼플러스는 ‘Be Creative’라는 메시지와 함께 프리미엄 키즈 코스메틱 브랜드 코코힐리(cocoheali)를 런칭하여 아이들이 재미있게 즐기면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전한 뷰티 놀이라는 컨셉의 ‘코코힐리 큐브네일’, ‘크림팡팩트’ 제품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양 사 대표는 딸을 키우는 엄마 창업자라는 공감대를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놀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키즈 크리에이터 콘텐츠 사업을 기획하였다.

특히 이번 MOU 체결의 일환으로 와이드브레인의 핵심 기술이 그대로 담긴 퀴즈 RPG ‘퀴즈타운’ 모바일 게임과 코코힐리가 만난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 내에서는 코코힐리의 베스트셀러인 ‘크림팡팩트’를 비롯해 다양한 코코힐리의 제품을 게임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제품 및 어린이 관련 상식 퀴즈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와이드브레인의 정혜원 대표는 “국내 주요기업 매출 3년새 40∼60% 성장한 키즈 콘텐츠 시장은 앞으로도 인공지능(AI)ㆍ증강현실(AR)ㆍ가상현실(VR) 등 신기술과 접목하여 지속적인 성장이 이뤄질 것이다. 와이드브레인의 기술 경쟁력과 디지털 콘텐츠, 코코힐리의 독창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결합하면,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원소스멀티유즈(OSMU)’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망했다.

퍼플러스와 와이드브레인은 향후 체험형 키즈 콘텐츠 사업 등 지속적인 개발과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