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광 “클라우드 모바일 지원 등으로 업무생산성 향상”
남광 “클라우드 모바일 지원 등으로 업무생산성 향상”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2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앤에스솔루션의 클라우드 ERP 서비스 도입, 편리성·안정성·신속정확성 실현

[아이티비즈 박시현 기자] 남광은 대우조선 내에 있는 협력업체로 해양플랜트 탑재공종을 맡고 있다. 직원은 현재 121명으로 매년 생산, 안전, 품질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남광은 2001년부터 PC에서 인사급여솔루션과 엑셀을 병행해 사용하다가 2019년 정부의 클라우드 확산사업으로 씨앤에스솔루션의 클라우드 ERP 서비스를 도입해, 현재 인사급여, 직원 출결관리 등의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남광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그간 엑셀로 해온 업무 과정에서 간혹 오류가 발생하고, 리소스 부족, 업무자의 미숙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불편한 점이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항상 자료 백업이나 대우조선 내 보안 부분에 신경을 써야하는 것도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의 결정적인 배경이 됐다.

남광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가장 주안점을 뒀던 것은 초보자나 담당자가 없을 때에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성과 데이터 손실 우려가 없는 안정성, 그리고 무엇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자동계산 등의 기능이었다.

현재 도입해 쓰고 있는 씨앤에스솔루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정한 것은 이러한 요구를 수용하는데다 특히 달라진 관련 법규 또는 세율적용 등에 대한 빠른 피드백으로 실시간 업그레이드를 수행하고, 조선소 업무에 특화돼 있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남광은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에 따라 출산, 육아휴직 등으로 장기간 휴직 중에도 집에서 재택근무를 할 수 있고, 이동 시 모바일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해 업무 능률 향상 등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남광의 관계자는 “씨앤에스솔루션의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입으로 위치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업무를 할 수 있어 경쟁사들보다 사무 생산성을 높이는 효과를 얻었다. 또 신입 직원이 들어 왔을 때 바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어 업무의 인수인계 등을 쉽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