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에프앤씨, 외식프랜차이즈 ‘인기명’ 40호점 오픈 달성…승승장구의 비결은?
(주)인에프앤씨, 외식프랜차이즈 ‘인기명’ 40호점 오픈 달성…승승장구의 비결은?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11.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산업 연구결과에 따르면, 창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 대해 아이템 선정이 36.7%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에 대해 전문가들은 “소비자들은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충족하는 할 수 있는 매장을 찾기 때문에 외식 창업을 하기 앞서 유망 아이템 선정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최근에는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프리미엄 해물찜 브랜드 ‘인기명’을 꼽히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화려하고 다채로운 비주얼을 갖춘 메뉴들을 선보이는 곳으로, 시그니처 메뉴인 ‘인기명 조갈찜’은 SBS ‘런닝맨’, SBS ‘외식하는 날’ 등 각종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한 바 있으며, 최근 광명철산점까지 40호점 오픈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로부터 집중 조명 받고 있다.

인기명의 대표메뉴 조갈찜은 특수 제작된 철판 위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 요리이다. 인기명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전복, 문어, 낙지 등의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고, 갈비찜에는 커다란 소갈빗대에 어묵꼬치, 떡 사리 등의 다채로운 사리들이 어우러져 있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육수로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푹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충족시킨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속되는 불경기로 인해 외식 창업 시장이 치열한 상황에서 인기명이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비결은 (주)인에프앤씨 ‘인기명’ 곽재혁 대표의 남다른 외식경영 노하우와 함께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지향하기 때문이다. 인에프앤씨는 프랜차이즈 성장에 힘쓰는 직원들을 위해 워라밸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월1회 리프레쉬 타임, 생일자 직원을 위한 선물 및 파티, 명절 상여금, 건강검진 등을 제공하며, 최근에는 피트니스센터 이용까지 복지가 확대되어 최상의 업무효율을 내고 있다.

최근에는 ‘토스’에서 진행하는 ‘행운 퀴즈’를 통해 질문에 대한 답을 맞출 시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인기명 조갈찜’이라는 키워드 검색량이 증가하면서 실시간 검색어 상위를 장악하기도 했다. 

인에프앤씨 곽재혁 대표는 “인기명이 불경기가 이어지는 외식창업 시장에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승승장구할 수 있었던 것은 가맹점과의 상생원칙을 원칙으로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언제나 가맹점주를 위해 힘쓰는 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한 우수한 근무환경을 지원할 것이며, 최상의 업무효율을 낼 수 있도록 더욱더 발전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