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리티지서치코어 “클라우드 기업메일 사용으로 용량 및 비용부담 해소”
헤리티지서치코어 “클라우드 기업메일 사용으로 용량 및 비용부담 해소”
  • 박시현 기자
  • 승인 2019.11.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눅스웨어 ‘메일플러그’ 도입, 향후 서칭 업무에 RPA 등 신기술 도입 구상중

[아이티비즈 박시현 기자] 헤리티지서치코어는 핵심 인재 추천 서비스인 헤드헌팅에 주력하는 회사로 2015년에 설립됐다. 주요 업무는 크게 4가지로 헤드헌팅 외에 커리어 컨설팅, 평판조회, 취업 컨설팅 및 교육 등이다.

10년 넘은 경력의 해당 분야 전문가가 다수 포진해 있고, DB통합관리시스템(DIMS)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다양한 포지션의 의뢰를 해소하고, 철저한 보안 및 사후관리를 하고 있는 점이 강점이다.

최근 다수 진행하고 있는 업종은 IT, 전기전자, 바이오제약, 프랜차이즈, 식품 등이다.

중국, 일본 등 해외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한국 인재를 추천하는 업무도 하고 있다. 중국의 경우 자동차, 가전업체 분야, 일본은 IT 분야 등의 인력을 주로 추천해주고 있다.

용량 무제한,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언제든 확인 등 효과 = 헤리티지서치코어는 업무 특성상 이메일을 많이 사용한다. 2018년에 리눅스웨어의 온라인 기업메일 서비스인 ‘메일플러그’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를 도입하기 전에는 네이버 메일을 사용했는데 포털 메일이다 보니 고객들의 회사의 신뢰도에 대한 인식이 다소 떨어져 이미지를 높일 필요가 있었다. 또 함께 사용했던 네이버의 기업메일인 웍스모바일은 유료화 이후 계정당 비용이 비싼데다 인원 증가에 따라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부담이 있었다.

그래서 포털 주소가 아닌 기업 이메일 주소를 쓸 수 있고 용량, 계정수, 속도 등에 주안점을 두고 새로운 기업메일 서비스를 찾았는데, 그 최종 선택은 리눅스웨어의 메일플러그였다.

전상헌 헤리티지서치코어 대표
전상헌 헤리티지서치코어 대표

헤리티지서치코어의 전상헌 대표는 “메일플러그를 선정한 것은 다른 서비스에 비해 유저 인터페이스가 편리한데다 사용자 평판도 좋았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정부의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 사업으로 좀더 저렴하게 도입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헤리티지서치코어는 메일플러그의 도입으로 무제한 용량 제공에다 20개의 계정 내에서 자유로운 이용,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메일 확인 등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RPA 활용한 서칭 알고리즘 자체 개발 검토 = 헤리티지서치코어는 앞으로 RPA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독자적인 서칭 알고리즘 개발을 구상하고 있다.

전상헌 대표는 “인재 서핑을 위해 잡코리아, 사람인 등 잡사이트에 유료 가입해 정보를 찾고 있지만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RPA를 활용한 독자적인 서칭 알고리즘의 개발을 구상중인데 여러 요인으로 그 진전은 더딘 상태이다”라며 “서칭은 AI 기반의 기계가 사람보다 더 잘한다. 1차적으로 기계가 서칭한 결과에 대해 최종적으로 인간의 감성을 더해 분석하면 더 나은 인재 추천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