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관련 총 146종 유망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수강 특별 이벤트 실시
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관련 총 146종 유망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수강 특별 이벤트 실시
  • 김재원 기자
  • 승인 2019.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큐넷, 내일배움카드, 워크넷 관련 총 146종 유망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는 40대, 50대 여성(주부) 일자리를 찾는 전업주부, 여자전문직업 워킹맘, 청년내일채움공제 대상자,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1유형∙2유형 이용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이력서 스펙업으로 취업경쟁력을 높이려는 청년 구직자, 자기계발(자기개발)과 직무능력향상을 통해 미래유망직종(직업)으로 이직하려는 직장인, 재취업에 도전하는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층∙시니어층 노후대비 방안을 찾는 이들에게 추천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실업자∙재직자∙근로자∙직장인 내일배움카드 같은 국비지원교육카드가 없어도 해당 교육원의 146종 자격증 종류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자격증 과정을 이수하면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국가공인전문자격증 종류 1급∙2급 취득, 학점은행제, 국비직업훈련학교 실습으로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특히 이 146종 자격증 과정은 요즘 뜨는 돈 많이 버는 직업, 전망 있는 프리랜서 직업, 따기 쉬운 취업 잘되는 자격증을 공부하기 원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 유망 분야를 교육하므로 큐넷 자격증 취득자,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 신청∙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재직자,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는 청년 구직자 등 여러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또한 해당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은 스마트폰으로도 수강할 수 있어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여성인력개발센터 취업과 대학생∙취준생 자격증 추천 교육 등에 관심 있는 사람을 비롯해 누구나 편리한 학습이 가능하다. 전망 좋은 평생직업과 관련된 지도사 자격증 종류를 취득할 경우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어린이집∙유치원, 청소년수련관, 학원 등으로 취업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취득 후 워크넷∙사람인∙인크루트∙잡플래닛∙크레딧잡∙커리어넷∙벼룩시장 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한 구인기관 구직 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온라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곳은 다양한 유망자격증 교육 컨텐츠 제공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커피바리스타,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등과 관련한 교육인강들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