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데이터독, 클라우드 전략적 업무협력
GS네오텍-데이터독, 클라우드 전략적 업무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1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분석 및 모니터링 서비스 제공으로 클라우드 인사이트 고도화
GS네오텍과 데이터독은 MOU를 체결했다.
박대성 데이터독 지사장(왼쪽)과 서정인 GS네오텍 상무가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이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및 모니터링 서비스에 기반한 더욱 고도화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를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클라우드 모니터링 기업인 데이터독(한국지사장 박대성) 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GS네오텍의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역량과 데이터독의 고도화된 모니터링 기술을 연계하여 보다 강력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데이터독은 뉴욕을 거점으로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등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해온 만큼, 클라우드 매니지먼트의 안정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GS네오텍은 와이즈앤 솔루션으로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축ㆍ운영ㆍ분석ㆍ확장ㆍ편리한 환경 제공 등 기업의 비즈니스 효율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GS네오텍의 총체적 클라우드 서비스와 데이터독의 모니터링 기술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보다 안정적인 클라우드 운용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클라우드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제공 역량까지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데이터독은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이 혼재된 현재의 IT환경에서 ▲350개 이상의 인테그레이션을 통한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의 엔드투엔드 통합 모니터링 지원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로그 그리고 네트워크 영역에 대한 통합 연관 분석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GS네오텍 서정인 상무는 “데이터독의 국내 최대 파트너로서 국내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 및 디지털 혁신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 파트너의 입지를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데이터독코리아 박대성 지사장은 “GS네오텍과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인지도 강화와 더불어, 기업고객의 원활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를 지원할 수 있는 기술력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