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美 뉴욕주립대에 '신소재 공학기술 액셀러레이터 센터' 개소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美 뉴욕주립대에 '신소재 공학기술 액셀러레이터 센터' 개소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9.11.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META센터 홀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META센터 홀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대표 이상원)는 본사가 미국 뉴욕주립대에 ‘재료공학 기술 액셀러레이터 센터(META센터)’를 개소했다고 13일 밝혔다. 

META센터는 고객들의 반도체 신소재, 공정 기술, 소자의 시제품화 기간 단축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연구개발(R&D) 센터다. 반도체 제작에 대한 요구사항이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상황에서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META 센터를 통해 고객과 협력함으로써 반도체 성능, 전력, 비용을 혁신적으로 개선한다. 

뉴욕주립대(SUNY) 폴리테크닉 연구원 캠퍼스 내 위치한 META센터의 클린룸은 고객과 파트너들이 첨단 공정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연구개발에서 양산까지의 기간을 단축하도록 지원한다.

크리스티나 M 존슨 뉴욕주립대 총장은 “META센터 오픈에 따라 SUNY 폴리테크닉 연구원은 세계적인 첨단 기술 R&D 허브로 그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우리 대학은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와 협력함으로써 기술 분야 및 SUNY 캠퍼스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새로운 협업 기회를 창출하게 됐다”고 전했다.

옴 날라무수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어플라이드 벤처스 사장은 “META센터에서 우리와 협력할 기존 및 신규 시장의 혁신 기업들과 함께 AI 시대를 위한 신기술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