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다음백과 내 ‘지식재산권 용어사전’ 오픈
카카오, 다음백과 내 ‘지식재산권 용어사전’ 오픈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9.11.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이 올해 6월 개정한 '영-한-중 지식재산권 용어사전' 기반
다음백과 지식재산권 용어사전
다음백과 지식재산권 용어사전

[아이티비즈 김아라 기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ㆍ조수용)가 특허청(청장 박원주)과 함께 지식재산권 용어에 대한 대중의 이해를 돕고 관련 종사자들의 효과적인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다음백과에서 ‘지식재산권 용어사전’을 선보인다.

특허, 상표 등의 지식재산권 분야는 전문적이고 국제적인 변화가 활발히 일어나 일반인은 물론, 관련 종사자들이 정확한 용어 및 의미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이에 특허청은 시대 변화에 맞추어 지식재산권 용어사전을 개정해왔고 올해 6월에는 기존 영-한 용어사전을 영-한-중  용어사전으로 확대해 재발간했다. 또한, 이용자들이 온라인 및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게 지재권 용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카카오의 다음백과에 해당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었다.

이번 다음백과의 ‘지식재산권 용어사전’은 특허청이 6월 발간한 '영-한-중 지식재산권 용어사전'이 기반이며, 주요 교역 국가인 중국을 고려한 중국어 지재권 용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미국ㆍ일본ㆍ중국ㆍEU 등 주요국의 지재권 관련 중요판례를 수록하여 국제적인 지재권 이슈 동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특히 국제출원 등 국제업무를 하는 이들은 물론 지재권에 관심 있는 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려운 법률 용어 대신 쉬운 용어로 구성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지식재산권 용어사전의 다음백과 탑재로 기업, 연구소, 개인 발명가 등 관계자 뿐 아니라 대중들까지 손쉽게 지재권에 대해 알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톡 #탭과 다음을 통해 전문적인 분야의 다양한 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