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EB 컨퍼런스' 개최…뉴 ICT 분야 기술 역량ㆍ노하우 공유
SK텔레콤, 'TEB 컨퍼런스' 개최…뉴 ICT 분야 기술 역량ㆍ노하우 공유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13일 인천 중구 소재 SK무의연수원에서 ‘SKT TEB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SK텔레콤은 13일 인천 중구 소재 SK무의연수원에서 ‘SKT TEB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3일 인천 중구 소재 SK무의연수원에서 SK그룹 관계사의 ICT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뉴(New) ICT 분야의 기술 역량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SKT TEB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TEB(Tech Expert Board)’는 SK텔레콤의 사내 ICT 분야 우수 전문가 집단이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에서 활약하고 있는 TEB 멤버 100여 명에게 직무 전문 역량 계발, 학습 커뮤니티 등 다양한 물적∙인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SKT TEB 컨퍼런스’는 이번 행사에 TEB 멤버 외에도 SK그룹 내 ICT 전문가 100여 명을 초대해 뉴 ICT 기술 공유 및 국내외 ICT 전망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날 행사에서TEB 구성원들은 2019년 우수 활동을 공유하고 연구 과제 성과를 발표한다. 데이터 기반 법률 서비스, 미디어 개인화 추천 등New ICT 기술을 SK텔레콤의 상품과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할 계획이다.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ICT 업계 다양한 이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갖는다. 주요 연사로 퀄컴코리아의 박성은 박사가 ‘5G 에코시스템과 사용자 경험’을 주제로 발표하고, 한양대 미래자동차공학과 선우명호 교수가 자율주행차 및 미래 교통산업에 대해 발표한다. 

SK텔레콤 문연회 기업문화센터장은 “5G 시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과 공유를 통한 기술 생태계 활성화가 더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SK그룹 ICT 전문가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치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