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국내 정보보호 스타트업 8개사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 등록 추천
KISA, 국내 정보보호 스타트업 8개사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 등록 추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11.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A CI
KSA CI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8개 정보보호 분야 스타트업의 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KSM; KRX Startup Market) 등록을 위한 추천서를 발급했다고 1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정보보호 기업의 발굴ㆍ육성부터 역량강화(성장), 해외진출에 이르는 ‘성장 全 주기 지원’을 통해 국내 정보보호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정보보호 기업 지원 정책의 일환으로 KISA는 지난 7월 한국거래소와 ‘국내 정보보호 스타트업 투자유치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에 따라 KSM에 등록을 희망하는 정보보호 스타트업의 심의ㆍ추천을 진행하게 됐다.

KISA는 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된 발표심의를 통해 창의성, 시장성, 기술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유망 정보보호 스타트업 8개사(와이키키소프트, 수호아이오, 누리랩, 피즐리소프트, 엠투엠테크, 시큐레터, 소재의맥, 락키)를 선정했다.

이들 기업은 KISA 추천서를 기반으로 올해 12월까지 KSM 등록이 가능하게 되며, 등록 후에는 ▲KRX 투자자문위원회를 통한 자금유치 및 전략 지원,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 ▲KONEX 시장 특례상장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KISA는 기관의 정보보호 전문성을 토대로 국내 정보보호 스타트업에 대한 KSM 등록 심의 및 추천을 매년 실시할 예정이다.

KISA 김석환 원장은 “국내 보안 산업 혁신과 신성장을 위하여,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보안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 및 지원이 필요하다”며, “KISA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들에게 더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ㆍ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