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네트웍스,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시스템 재구축 사업 수주
동양네트웍스, 한국예탁결제원 전자투표시스템 재구축 사업 수주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1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네트웍스 CI
동양네트웍스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동양네트웍스(대표 김봉겸)가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의 전자투표시스템 재구축 사업을 최종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전자투표시스템이란 주주가 주주총회에 직접 참여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2010년에 전자투표시스템 'K-evote'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며 전자적인 방법에 의한 의결권 행사와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예탁원의 전자투표시스템 재구축 사업은 전자투표제도 및 집중투표제 의무화 추진, 섀도 보팅(Shadow voting, 의결권 대리행사) 폐지 등 전자투표 업무와 관련된 정책 및 제도들이 변화함에 따라 추진되었다. 또, 기존 전자투표시스템 노후화에 따른 주주 및 기관투자자들의 시스템 개선 요구에 부응하고, 비상시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동양네트웍스는 ▲전자투표시스템 기능 재구축 및 고도화 ▲인터넷기반 공공 서비스 확산 적용에 대비한 표준화 추진 및 통합 관리체계 구축 ▲의결권행사 종합서비스 플랫폼에 부합하는 IT인프라 구축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동앙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한국예탁결제원의 전자투표시스템 재구축 프로젝트 수주는 공공 IT서비스 시장에서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 공공 및 민간 서비스 부문에서 지속적인 사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