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3분기 흑자 전환…사업화ㆍ수익화 중심 선순환 구조 마련
셀바스AI, 3분기 흑자 전환…사업화ㆍ수익화 중심 선순환 구조 마련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바스AI CI
셀바스AI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셀바스AI의 2019년 3분기 별도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6.3억원, 3.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로 전환됐다. 

2019년 3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기준 매출액 또한 전년 동기 대비 10% 성장한 99.4억원을 기록, 적자 폭 역시 감소됐다. 셀바스AI의 K-IFRS 연결 대상 셀바스 헬스케어 또한 전기 대비 20%, 지난 분기 대비 7% 성장한 매출액 63.2억원을 달성하였다.

셀바스AI는 2016년부터 인공지능 기술 확보에 중점을 두고 인공지능 기술로 혁신 가능한 제품 개발 및 특화시장을 발굴해 왔다. 또한, 인공지능 기업으로서 주요 이동통신사들을 비롯해 메디컬ㆍ헬스케어, 교육,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공지능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과 활발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셀바스AI 측은 “올해 영업 비용이 지난해 대비 15% 이상 절감되면서, 매출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셀바스AI의 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사업화ㆍ수익화 중심의 구조를 만들고 있으며, 이 과정이 회사의 응용 분야 확대 및 매출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현재 진행 중인 한국거래소의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의 경우, 절차대로 성실히 이행하여 조속히 거래 재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