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서울산업진흥원,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인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한국전파진흥협회-서울산업진흥원,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인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11.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인재 양성과정 수료식에서 전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인재 양성과정 수료식에서 전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와 서울산업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클라우드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인재 양성과정’의 20명에 대한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인재 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급속한 진행과 디지털 전환에 따라 대규모 소프트웨어 기술인재 채용 수요가 존재하는 클라우드 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2개월간의 집중 교육과 프로젝트 멘토링을 통해 SW 서비스 개발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2명의 조기 취업자 및 20명의 수료생들에게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원사(150여개)와 관련협약기업(500여개)으로 취업을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와 한국전파진흥협회장 명의의 교육과정 수료증과 프로젝트 우수상(五라클팀)과 우수학생상(2명)을 수여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천석기 원장은 “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SW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서 “정부의 청년실업 해소 및 고용확대 정책과 업계에서 원하는 산업체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 과정을 통해 명실상부한 ICT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