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캠퍼스-KT, AI 스피커 결합한 에드테크 콘텐츠 만든다
멀티캠퍼스-KT, AI 스피커 결합한 에드테크 콘텐츠 만든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스피커 활용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학습하며 교육 효과 강화
멀티캠퍼스와 KT는 6일 'AI스피커 결합 교육 콘텐츠 제휴∙개발을 위한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멀티캠퍼스와 KT는 6일 'AI스피커 결합 교육 콘텐츠 제휴∙개발을 위한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멀티캠퍼스(대표 유연호)는 KT와 함께 인공지능(AI) 스피커 기술을 접목한 에드테크(EdTech) 콘텐츠를 개발한다. 

멀티캠퍼스는 KT와 6일 'AI스피커 결합 교육 콘텐츠 제휴ㆍ개발을 위한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양사는 멀티캠퍼스의 이러닝 과정과 KT의 AI스피커 기가지니를 결합한 에드테크 콘텐츠를 개발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기업 고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영어회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양사는 학습자가 기가지니와 실생활, 비즈니스 등 콘텐츠를 상황별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게 해 혼자서도 체계적인 영어 회화 학습을 가능하게 만들 계획이다. 특히 학습자는 기가지니와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고, 듣기와 동시에 말하기가 가능한 섀도잉(Shadowing) 및 녹음하기 등 기능을 통해 발음이나 억양까지 교정할 수 있다.

김미정 멀티캠퍼스 개발운영실장(상무)은 “학습자가 스스로 학습 방향을 선택하고 참여하는 인터랙티브형 교육을 통해 학습 몰입과 효과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멀티캠퍼스는 고도화된 에드테크형 콘텐츠로 새로운 학습자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채희 KT AI사업단장은 “멀티캠퍼스와의 제휴로 고객들에게 AI 스피커를 활용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제작할 콘텐츠를 AI 스피커의 B2B시장 성공사례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