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레스, 대전대학교에 암호화 솔루션 공급…데이터베이스 보안 강화
탈레스, 대전대학교에 암호화 솔루션 공급…데이터베이스 보안 강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1.0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레스 CI
탈레스 C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탈레스는 대전대학교가 전자결제시스템을 비롯한 교내 데이터베이스를 보호하기 위해 자사의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을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대전대학교는 계좌정보와 같은 민감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어 급증하는 데이터 유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솔루션의 구축 및 롤아웃 과정에서도 비즈니스 및 운영 프로세스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정교하고 빠른 솔루션을 원했다.

대전대학교 신동일 과장은 “탈레스 솔루션은 파일 또는 볼륨 레벨에서 데이터 암호화 및 접근 제어를 통해 포괄적인 데이터 보안을 제공하여, 통합정보시스템 및 전자결제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대학교는 통합정보시스템 및 전자결제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암호화 시스템 적용 이후 성능 이슈가 적으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변경이 필요 없는 탈레스의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을 도입했다. 유지보수 관리의 용이함과 운영상 리스크가 적은 안정적인 솔루션이라는 점이 탈레스를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였다.

탈레스 정승훈 CPL 사업부장은 “대학교를 비롯한 고등교육기관들은 교수, 학생 및 교직원들의 수 많은 민감데이터를 보호하고 있다”며,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다양한 플랫폼과 환경에 저장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으며, 탈레스는 최소한의 다운타임으로 암호화 솔루션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