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 ‘버산트 2100 프레스’,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한국후지제록스 ‘버산트 2100 프레스’,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4.10.2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 종합 평가해 G마크 부여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우에노 야스아키, www.fujixerox.co.kr)는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2100 프레스(Versant 2100 Press)’가 ‘2014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4, G-Mark)’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7년 제정된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공모전이다. 매년 일본 디자인진흥원(Japan Institute of Design Promotion)이 주최하며, 우수한 디자인과 품질을 갖춘 제품들을 선정해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한국후지제록스의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2100 프레스’는 기존 제품 대비 무게를 약 50% 줄인 컴팩트한 몸체로, 설치 공간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밝은 화이트 색상을 바탕으로 한 웨이브 형상의 푸른색 박스 디자인은 고속 출력을 연상시키는 동시에 사용자를 작업 위치로 자연스럽게 유도한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됐다.

심플하고 통일감 있는 디자인의 ‘버산트 2100 프레스’의 프린트 서버 화면은 사용자의 숙련도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기기의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가동 상태를 즉시 파악할 수 있는 ‘상태 표시’ 기능, 복잡한 설정도 빠르고 직관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미리보기’ 등의 메뉴를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울트라 HD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분당 100매의 속도로 인쇄하는 버산트 2100 프레스는 브로슈어, 카탈로그, 매뉴얼, 포토북, 개인출판 등 다품종 소량 인쇄와 DM(Direct Mail), 안내장과 같은 기업 마케팅 자료를 출력하는 데 적합한 제품이다. 국내에는 지난 8월 출시됐으며, 이번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성능은 물론 디자인까지 우수하다는 것이 입증됐다.

후지제록스는 고객의 프리미엄 파트너로서 기술력과 서비스는 물론, 고객이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