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브라, 차세대 올인원 트레이닝 솔루션 발표
자브라, 차세대 올인원 트레이닝 솔루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10.2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정밀한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 탑재

145년 전통의 덴마크 커뮤니케이션 기업 자브라(www.jabra.co.kr)는 세계 최초로 심박수 모니터와 스포츠 라이프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올인원 트레이닝 솔루션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Jabra Sport Pulse Wireless)’를 발표했다.

▲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Jabra Sport Pulse Wireless)’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는 정밀하게 심박수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초소형 광기계 센서 모듈이 탑재돼 운동시 정확한 심장 박동수 측정이 가능하다.

이 제품에 적용된 심박수 모니터링 기술은 자브라가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 캠벨 대학(Campbell University in North Carolina, USA)에 의뢰한 분석 결과를 통해 높은 정확성이 입증됐다. 러닝머신 위에서 사용자가 직접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와 의료 심전도(ECG) 기계를 동시에 장착하고 뛴 후 심박수를 측정한 결과, 심전도 기계 측정결과와 99.2%에 달하는 높은 정합성을 보였다.

캠벨대학 운동과학과의 부교수 겸 디렉터인 제니퍼 번(Jennifer Bunn) 박사는 “자브라의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는 별도의 장비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들에게 정확한 생체측정 정보를 시청각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를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Jabra Sport Life App)'과 함께 사용할 경우 보다 계획적인 운동과 관리, 평가도 가능하다.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은 개인의 최대산소섭취량(VO2 MAX)을 분석하는 락포트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체력 수준과 유산소 능력을 측정하고, 심박수에 따른 트레이닝 방식을 설정하거나 거리 및 시간 또는 소비 칼로리에 근거한 운동 목표를 설정하도록 돕는다.
또 기립성(orthostatic) 심박수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의 체력 상태를 모니터링함으로써 과도한 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또는 부상의 위험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이 앱은 실시간 음성코칭 기능을 제공해 개인별로 설정된 매 단계 음성으로 운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편의성이 크다. 자브라 스포츠 라이프 앱은 무료로 다운 가능하며, iOS, 안드로이드 장치와 호환된다.

가볍지만 높은 내구성과 편안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역시 주목할 만하다.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는 강화 케이블과 하우징을 사용해 운동 중 생기는 강한 충격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흐르는 땀이나 변화하는 기후 조건에서도 문제 없이 작동해 다양한 운동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인체공학 음성 응답 사이언스(Ergonomic Audio Response ScienceTM) 기술을 기반으로 완성된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 편안하고 견고한 착용감은 운동 상황에서 사용자가 집중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체공학적 디자인…개인화된 운동 목표 및 성과 관리에 최적화

이 밖에도 인라인 컨트롤 기능이 적용돼 자유로운 음악 재생과 전화 통화가 가능하다. 자브라 사운드 앱과 함께 사용할 경우 돌비� 사운드의 음질과 이퀄라이저 최적화 기능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자브라 컨슈머 솔루션 부문 수석 부사장인 달시 클락슨(Darcy Clarkson)은 “자브라는 웨어러블 기술 혁신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 역시 예외가 아니다”라며,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는 운동 애호가들이 차세대 지능형 오디오 솔루션을 생활 속에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세계 최초의 심박동수 모니터 기능 통합형 이어폰”이라고 말했다. 또한 “사용자들은 이 제품을 통해 자신만의 건강 정보를 토대로 보다 체계적이고 자신감 있게 운동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브라 공식 홈페이지 내 자브라 스포츠 펄스 와이어리스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한국 출시 가격은 24만 9천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