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T맵택시 가입자 300만 돌파
SK텔레콤 T맵택시 가입자 300만 돌파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리뉴얼 1년만에 달성…택시 호출 시장 서비스 경쟁 본격화
SK텔레콤 모델이 ‘T맵택시’ 가입자 300만 돌파를 홍보하고 있다.
SK텔레콤 모델이 ‘T맵택시’ 가입자 300만 돌파를 홍보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택시'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티맵택시 가입자는 2018년 11월 서비스 리뉴얼 이후 그해 12월 100만, 2019년 3월 200만을 넘어 이번에 300만 명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티맵택시의 양적 성장이 택시 호출 시장 전체의 고객 대상 서비스 혁신 경쟁을 활성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고객들의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 편의와 직결되는 티맵택시 가입 기사의 수도 2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택시호출 앱을 사용하는 전국 택시 기사(23만명)의 87% 수준이다.

'티맵택시 가입자 추이'(왼쪽) 및 '티맵택시 가입기사 추이' 현황
'티맵택시 가입자 추이'(왼쪽) 및 '티맵택시 가입기사 추이' 현황

SK텔레콤은 이 같은 가입 승객/기사의 증가에 대해 승객을 위한 실시간 고객 위치 확인 서비스, 기사를 위한 호출 콜의 전ㆍ후방 위치 확인 서비스 등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를 위한 티맵택시의 다양한 노력들에 고객들이 호응한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SK텔레콤은 티맵택시의 가입자 증가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이 업체 간 경쟁을 활성화시키며 고객들의 이용 편의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효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또한, SK텔레콤은 청각 장애인 택시기사가 운행하는 사회적 기업 코액터스의 ‘고요한 택시’를 지원하는 한편,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수험생 무료 수송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마음으로 가는 택시'라는 티맵택시의 목표가 고객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