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보쉬렉스로스코리아, IIoT 솔루션 사업분야 협력
SK텔레콤-보쉬렉스로스코리아, IIoT 솔루션 사업분야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2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 종료 후 최낙훈 SK텔레콤 5GX IoT/데이터그룹장(중앙 오른쪽)과 김신 보쉬렉스로스코리아 대표(중앙 왼쪽)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협약식 종료 후 최낙훈 SK텔레콤 5GX IoT/데이터그룹장(중앙 오른쪽)과 김신 보쉬렉스로스코리아 대표(중앙 왼쪽)와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보쉬렉스로스코리아(대표 김신)와 인더스트리얼 IoT(IIoT) 솔루션 개발 및 데이터 분석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IIoT 솔루션 및 Data 분석 플랫폼 연구개발 분야에 각사의 역량을 모으고, 향후 다양한 사업에 공동 참여할 계획이다. 

SK텔레콤과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IIoT 솔루션 사업 영역을 선점하기 위해 ▲전국 댐∙저수지∙보 대상 수문 예지보전* 구축 ▲공장 설비 유해물질 누수 감지 등을 주요 협업과제로 선정했다.

해당 과제는 SK텔레콤의 5G/LTE 네트워크와 센서 Data 분석 플랫폼, 보쉬렉스로스코리아의 정밀 센서 및 IoT게이트웨이 제조 등 양사 기술 역량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의 사업이다. 이에 앞서 양사는 이달 초 새만금 수문 예지보전 구축 사업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각 사의 효율적인 협업 방안을 사전 검증했다. 

SK텔레콤은 이번 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의 국내 협업을 시작으로 향후 독일 보쉬 본사와의 IIoT 솔루션 관련 신규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글로벌 제조업 강자인 보쉬의 산업공정기술과 SK텔레콤의 IoT 및 Data분석 기술을 합쳐 유럽시장 진출을 추진한다는 각오다.

한편, SK텔레콤과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5G스마트팩토리 규격 표준화를 위해 설립된 ‘5G스마트팩토리 얼라이언스(5G-SFA)’의 회원사로서, 이미 다양한 협업을 진행 중이다.

최낙훈 SK텔레콤 5GX IoT/데이터그룹장은 “이번 보쉬렉스코리아와의 협력으로 제조업 분야의 새로운 혁신 성장 동력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5G-SFA 회원사는 물론, 유력 공장 자동화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5G스마트팩토리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신 보쉬렉스로스코리아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독일의 앞선 스마트 제조기술과 한국의 ICT기술이 융합되어,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며, “5G스마트팩토리 확산을 통해 국내 제조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