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ㆍ개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통합ㆍ개편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10.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편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제공되는 CTR 리포트
개편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제공되는 CTR 리포트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NAVER Search Advisor)’로 통합ㆍ개편된다.

새롭게 출범하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는 기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기능 이외에도, 검색 노출 및 클릭 리포트(CTR) 기능이 새롭게 제공된다.

사이트를 직접 소유하고 운영 중인 파트너들은 누구나 해당 기능을 통해 자신의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주로 어떤 키워드를 통해 노출되고, 또 실제 얼마나 클릭 되는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사이트를 직접 운영 중인 창작자와 인하우스 마케터들이 사이트 성장을 위한 검색 노출 전략을 보다 구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는 AI 기술을 활용해 고도화 중인 네이버 검색과 관련된 다양한 가이드를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