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스텝샷ㆍ프로세스골드 인수
유아이패스, 스텝샷ㆍ프로세스골드 인수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10.2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이패스가 스텝샷과 프로세스골드 업체를 인수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유아이패스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프로세스 마이닝 선두업체인 프로세스골드와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소프트웨어의 글로벌 공급업체인 스텝샷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인수된 프로세스골드와 스텝샷을 통합하여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 제품군을 새로 출시했다.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는 자동화 이전 단계에서 업무 프로세스 인지 및 분석을 돕는 기능이다. 익스플로러는 고유의 과학적이고 시각적인 분석 툴을 통해 조직의 프론트 라인 및 백엔드 작업의 자동화 프로세스를 쉽게 식별하고 문서화하며, 분석하여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중 스텝샷 인수로 통합된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기능은 자동화하고자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쉽고 빠르게 문서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은 RPA를 조직 내의 광범위한 영역에 도입하고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세스 골드가 제공하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은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 및 모니터링하여 인사이트를 얻어내고, 해당 업무를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최적의 프로세스를 시각화하여 보여준다. 이러한 강점으로 업무 개선을 위한 컨설팅 및 전략 구축에 쓰이고 있다. 

이번 인수로 유아이패스는 주요 RPA 공급업체 중 최초로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을 플랫폼에 탑재하게 됐다. 유아이패스는 파트너사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유아이패스 다니엘 디네스 공동 창립자 겸 CEO는 "이번 인수는 유아이패스에게 있어 큰 전환점이다. 앞으로 고객이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를 더 잘 분석하고, 자동화 기회를 파악하며 그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 궁극적으로, 고객의 자동화 여정을 가속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