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앱 99도씨 “나만의 앱으로 수익 얻는, 요즘 뜨는 소자본창업 아이템”
수익형앱 99도씨 “나만의 앱으로 수익 얻는, 요즘 뜨는 소자본창업 아이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9.10.2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준히 지속되는 경기 침체로 창업 시장이 갈수록 위축되고 있다. 소비 심리가 위축되며 보다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갖추기가 차츰 어려워지면서, 초기 자본금을 갖추는 것부터 부담을 느끼는 창업 희망자들이 속출하는 중이다. 

이 영향으로 많은 예비 창업주들은 사업 실패의 위험도를 낮출 수 있는 한편, 위험 요소와 자본의 투자를 최소화할 수 있는 창업 방법을 물색하는 중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이들, 혹은 독자적인 창업 형태를 구상하는 이들 등 그 양상은 가지각색이다.

특히 최근 이러한 현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수익형 앱’ 창업이 주목 받고 있다. 시간 또는 자본이 부족해도 자신만의 앱을 제작해 수익 창출이 가능한 ‘99도씨’가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수익형 앱 창업은 가게를 운영하듯 어플 운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창업을 말한다. 직접 앱의 주제를 선정하고, 콘텐츠를 제작해 등록하는 방식이다. 앱 내에 노출되는 광고(전면광고-하단 배너-엑스 팝업 등)를 설정할 수 있으며, 앱을 설치한 유저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콘텐츠의 내용은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다. 다이어트와 뷰티, 건강, 취미, 교육 등 주제는 제한이 없으며, 다양한 스킨 템플릿을 통해 자신만의 플랫폼을 운영해보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콘텐츠를 운영할 컴퓨터 또는 노트북만 있다면 장소 또는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지 수익 창출에 도전할 수 있다.

수익형 앱 창업은 인건비나 재료비 그리고 임대료 등의 부담이 없다.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대비, 비교적 적은 초기 자본금으로 창업을 진행할 수 있어 소자본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떠오르는 추세다.

이어 “수익형 앱 창업은 일반적인 프랜차이즈 창업과 달리 가맹 수수료 및 인건비 등의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접근성이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매력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99도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