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글로벌, 삼성전자 SEAP 파트너로 선정
HID글로벌, 삼성전자 SEAP 파트너로 선정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4.10.2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ID 모바일 액세스’ ‘HID 트러스티드 태그’ 서비스, 삼성 SEAP 네트워크에 사용

보안 ID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인 HID글로벌(www.hidglobal.com, 전충우 동북아 지사장)은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글로벌 모바일 솔루션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삼성 엔터프라이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Samsung Enterprise Alliance Program, 이하 SEAP),에 실버 파트너로 선정됐다.

이 파트너십은 스마트폰으로 문을 열게 하는 ‘HID모바일 엑세스’ 솔루션과 사물인터넷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신분증명이나 제품 보증과 같이 NFC로 확인하고 진위여부를 가릴 수 있도록 해 주는 ‘HID 트러스티드 태그(Trusted Tag)’서비스를 삼성전자의 광범위한 제품판매 및 에코 마케팅 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게 지원한다.

데브라 스피틀러(Debra Spitler) HID Global 전략적 제휴 담당 부사장은 "HID Global은 삼성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새 보안 ID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삼성 휴대폰 사용자들은 열쇠나 스마트 카드 없이도 문을 여는 것부터 다양한 범위의 소비자 사용 케이스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신분증명이나 제품보증까지 스마트폰이 신뢰하여 인증하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성의 시대를 열어줄 것이다.”고 말했다.

세오스(Seos®)에 의해 구동되는 ‘HID 모바일 액세스®’는 NFC와 블루투스 스마트를 탑재한 삼성 갤럭시 및 삼성 노트 스마트폰 사용자가 자신의 휴대폰을 출입문 리더기 또는 전자 자물쇠에 ‘갖다 대면’ 문을 열게 한다. 또한 이 솔루션은 HID Global의 특허 기술인 ‘트위스트 앤 고(Twist and Go)’ 제스쳐 기술과 함께, 블루투스 스마트를 통해 사용자가 멀리서도 출입문과 게이트에 접속하게 한다.

아울러 삼성 디바이스는 시스템 인스톨러(system installer)에 의해 신속하게 전화를 걸어 인증하는’HID 모바일 액세스 구성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을 지원하고 환경 조건에 기반한 블루투스가 활성화 된 iCLASS SE® 리더의 읽기 범위를 조절하여 최적화할 수 있다. HID의 ‘모바일 액세스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삼성 스마트 기기에 HID 모바일 액세스 응용 프로그램을 신속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하여 사용자 친화적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관리자들도 HID 보안 아이덴티티 서비스 포털을 통해 모바일 ID를 쉽게 발행하고 취소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디바이스는 ‘HID 모바일 액세스’뿐만 아니라, HID 트러스티드 태그 (Trusted Tag)’ 서비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HID 트러스티드 태그와 NFC 기술, 보안 클라우드 인증 서비스가 결합하여 일상적인 물건에 신뢰할 수 있는 ID를 부여하는 혁신적 기능을 제공한다. 이런 물건들은 NFC를 탑재한 삼성 스마트 폰을 통해 ‘존재의 확인’이 가능하다. 즉 스마트 포스터에 휴대폰을 갖다 대는 것에서부터, 의료직원의 환자 거주지 방문 여부 확인, 대학교에서의 학생 출석 확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도가 있다. 이 서비스는 또한 브랜드 보호 및 다른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