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젠, SK브로드밴드 '차세대 IDC 네트워크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선정
모비젠, SK브로드밴드 '차세대 IDC 네트워크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선정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IDC 네트워크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내용
차세대 IDC 네트워크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내용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모비젠(대표 김태수, 고필주)은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에서 추진 중인 ‘차세대 IDC 네트워크 통합 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에 주 사업자로 선정되어 시스템 구축에 착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SK브로드밴드의 IDC에서 운용 중인 기존 네트워크관리시스템(NMS)을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고도화함으로써 차세대 IDC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한 통합 NMS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존의 네트워크관리시스템은 IDC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들에게 서비스 성능과 트래픽을 모니터링하는 기본적인 운용 및 관제 중심의 환경을 제공해왔으며, 서울 가산동에 구축 중인 대규모 데이터 센터를 비롯한 향후 시스템 및 고객 확대를 고려해 패키지 플랫폼의 개발 계획을 수립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사업을 통해 IDC 네트워크 운용자가 빅데이터를 활용한 네트워크 운용은 물론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IDC 고객 서비스 품질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19년 7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빅데이터의 분석을 위한 신규 기능 강화 ▲운영자(DevOps) 환경 구축 ▲고객 서비스 자동화 환경 구축을 포함한 장기적인 계획을 추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대용 모비젠 팀장은 “최근 IDC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들이 서비스 품질은 물론 어떤 서비스를 언제, 어떻게 이용했는지를 세분화하여 알고자 하는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며 “모비젠은 SK브로드밴드의 IDC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프로젝트에 다수 참여하여 다양한 요구 사항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으며, 필요한 솔루션을 시기적절하게 제공해 왔다. 다년간 축적해 온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연계 기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