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시스템, 전남 영광 E-모빌리티연구센터 자율주행 차량 테스트 환경 구축 참여
에스넷시스템, 전남 영광 E-모빌리티연구센터 자율주행 차량 테스트 환경 구축 참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 E모빌리티 연구센터 전체 조감도
영광 E모빌리티 연구센터 전체 조감도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스넷시스템은 전남 영광 E-모빌리티연구센터(자동차부품연구원) 트랙 내 최적의 자율주행 차량 테스트 환경을 구축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그간 5G, IoT, 클라우드 등 4차산업관련 신기술 개발에 집중해온 에스넷은 전문 NI 및 SI업체로 유사 사업 경험 및 신 기술력을 인정받아 전문 협력사로 선정되었다.

에스넷시스템은 전남 영광 E-모빌리티연구센터 자율주행 트랙 내 안정적인 초고속 무선 통신 시스템과 자동화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한다. 이는 운영의 효율성 및 추후 확장성을 고려한 최신 네트워크 기술을 도입하는 것에 자율주행 차량의 무선통신을 위한 다양한 무선 환경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주행 테스트를 위한 최적의 통신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요지이다.

이성호 에스넷시스템 사업부장은 “에스넷시스템은 미래 성장동력 강화를 위해 4차산업관련 신기술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으며, 이번 전남 영광 E-모빌리티연구센터 자율주행 차량 테스트 환경 구축 사업에 에스넷이 가진 5G 및 IoT기술력을 적용해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