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한컴그룹, 해외사업 총괄에 윤원석 前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 영입
[인사] 한컴그룹, 해외사업 총괄에 윤원석 前 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 영입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9.10.1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원석 한컴그룹 해외사업총괄 사장
윤원석 한컴그룹 해외사업총괄 사장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한컴그룹(회장 김상철)은 윤원석 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경제통상협력본부장을 그룹해외사업 총괄 사장(한컴MDS 소속)으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윤원석 사장은 약 33년간 KOTRA에서 미국ㆍ캐나다ㆍ아프리카 지역의 무역관장과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 보직을 거친후 임원으로 승진, 무역투자 진흥은 물론 정상외교를 통한 신남방ㆍ신북방 정책 실현에 기여한 산업ㆍ통상전문가로, 글로벌 정세 및 해외시장과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와 비즈니스적인 감각을 겸비한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윤원석 사장은 한컴그룹의 주 타겟시장을 신남방지역으로 정하고, 그 첫 행보로 미개척 시장인 미얀마의 컴퓨터산업연합회(MCIA)와 업무협약 체결을 이끌어냈다.

한컴그룹은 지난 8월 라오스와 국정오피스SW 개발을 위한 협력을 체결한데 이어, 9월  동남아 순방 경제사절단 참여를 통해 이번 미얀마와의 협력도 이끌어냄으로써, 해외사업 추진에 있어 정부의 신남방 정책 기조와도 궤를 같이 하겠다는 전략이다. 

윤원석 사장은 “한컴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과 제품들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며, “해외사업의 단계별 로드맵을 마련하여 해외 네트워크와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신남방 국가를 우선 공략하여 해외사업 확대의 교두보를 마련, 한컴그룹이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