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OS, AI 기능 탑재한다
티맥스OS, AI 기능 탑재한다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1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스트 및 음성 명령 통한 기능 제어 실현
티맥스OS BI
티맥스OS BI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10월 말 진행 예정인 티맥스OS 3.11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텍스트 및 음성 제어를 실현한다고 15일 밝혔다. 

티맥스OS 사용자는 텍스트 및 음성 명령을 통해 앱 실행 및 종료, 재시작 및 로그아웃 등의 시스템 제어, 디스플레이 설정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안정화를 거친 뒤 올해 중으로 양방향 대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기능을 발전시키고, AI 비서를 통한 검색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개인 사용자를 위한 운영체제인만큼 이용자들이 어떤 상황에서든 편하게 PC를 조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티맥스OS는 국내 최초로 데스크톱 사용자에게 음성 명령을 기반으로 작동하는 AI 비서를 제공하게 된다. 추후에는 AI 비서의 이름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빅스비, 시리 등 정해진 이름이 아닌 원하는 명칭을 자유롭게 붙일 수 있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사장은 “AI 연구소가 개발해온 기술이 개인 사용자용 티맥스OS를 통해 일반 사용자들과의 직접적인 접점을 형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OS와 AI 기술의 접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