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드햇-한국금융연수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교육 활성화 분야 협력
한국레드햇-한국금융연수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교육 활성화 분야 협력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재형 한국레드햇 지사장(왼쪽)과 문재우 한국금융연수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진재형 한국레드햇 지사장(왼쪽)과 문재우 한국금융연수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레드햇은 한국금융연수원과 금융 부문 전문가의 클라우드 기술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레드햇은 금융 서비스 시장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브옵스, 컨테이너 및 자동화와 관련된 기술 격차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리큘럼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이니셔티브는 최근 한국금융연수원이 디지털 금융 핵심 6개분야(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디지털마케팅, 디지털금융비즈니스)에 주력하여 국내 금융회사의 선진 금융 디지털 혁신을 돕고자 출범한 ‘금융 DT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한국레드햇과 한국금융연수원은 국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인사이트’ 과정을 공동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 현대적인 금융 클라우드 도입에 대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데미안 웡 레드햇 아시아 부사장 및 총괄은 “’클라우드 컴퓨팅 인사이트’ 과정을 통해 레드햇의 금융 서비스를 위한 클라우드 환경 사용 및 최적화 방안에 대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공유하고, 국내 금융권의 클라우드 도입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재우 한국금융연수원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금융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무 경험이 풍부한 레드햇의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확보해 금융 디지털 인력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수준 높은 디지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행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