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IDC 선정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부문 1위
VM웨어, IDC 선정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부문 1위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9.10.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IDC가 발표한 보고서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과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각각 2018년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VM웨어는 인수합병 및 유기적인 개발 등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기업이 모든 클라우드에서 보다 더 안전하고 일관된 운영 환경으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IDC가 발표한 ‘전 세계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점유율, 2018: 멀티 클라우드 전략이 주도하다’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해당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2위 기업을 6% 차이로 앞섰다.

이와 함께 VM웨어는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전 세계 IT 자동화 및 구성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 시장점유율, 2018: 시장 확대의 해’ 보고서에 따르면 VM웨어는 2위 기업과 비교해 2배 이상의 매출 차이를 기록하며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아제이 싱 VM웨어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VM웨어는 클라우드 관리와 자동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집중하여 클라우드 시스템 및 서비스 관리와 IT 자동화 관리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다른 기업보다 더 나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